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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Quick & Easy 가이드 5편 - 판매 촉진

Hyesung Oh
2024년 1월 24일
읽는데 약 14 분 소요
Amazon

아마존 판매 촉진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A to Z

"아마존 Quick & Easy 가이드"

안녕하세요, 스코모트 오혜성 입니다.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제조업체와 브랜드 위해,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A to Z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아마존 Quick & Easy 가이드"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입점부터 판매, 배송, 판매촉진 그리고 유지 및 보수까지 그 여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을 다룹니다.

*스코모트의 포스팅 내용은 순수 개인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입점 준비
입점
판매 준비
배송 준비
▶︎ 판매 촉진
고객 관리
물류 관리


아마존 판매 촉진
브랜드/프로모션/아마존 광고

브랜드 레지스트리로 판매촉진하기

💡
아마존에서는 셀러가 브랜드 등록을 통해 브랜드 전용의 마케팅 및 홍보 기능 등으로 상품과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개선하고 매출을 향상시킵니다. 브랜드 전용 기능들을 통해 반복구매와 대량구매(B2B 거래)까지 해외 Buyer를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등록은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판매 촉진 전략입니다.
- 다양하고 풍부한 제품의 전시
- 브랜드 노출을 통한 제품 인지도 향상
- 브랜드의 다른 제품의 업셀링을 통한 매출 향상
- 브랜드 전용 판매 도구 및 기능 사용으로 판매 촉진

1. 브랜드 구축

  1. A+ 컨텐츠 :
    A+ 컨텐츠는 브랜드 ASIN에 대한 보충 컨텐츠와 상세 페이지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A+ 컨텐츠 기능으로 브랜드를 강조하거나 디테일한 상품 설명 기능으로 상품에 대한 신뢰와 구매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스토어 :
    아마존 스토어는 여러 페이지의 몰입형 쇼핑 환경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URL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탐색과 디자인된 템플릿과 드래그 앤 드롭 타일 사용, 그리고 판매, 방문, 페이지 조회수, 트래픽 소스 등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3. Vine :
    Vine은 신뢰할 수 있는 리뷰어가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도록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여 제품에 대한 리뷰를 쌓을 수 있습니다. Vine에 참여하면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 등록한 ASIN의 판매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Vine 참여 조건
    - 프로페셔널 셀러
    - 브랜드 등록이 완료된 셀러
    - 브랜드 소유자
    - 적합한 FBA 오퍼
  4. 고객 리뷰 :
    고객 리뷰는 브랜드 상품에 대해 리뷰를 쉽게 추적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리뷰 별 평점이 4개 미만일 때 셀러에게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 리뷰를 모니터링하면 상품 또는 리스팅 결함을 식별 및 수정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아마존 Live :
    실시간 영상으로 잠재 고객에게 상품의 기능, 이점 및 특별 제안을 공유하고 ,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팔로우 기능을 통해 고객이 라이브를 시작할 때마다 알림을 받습니다.
  6. Posts(beta) :
    게시물을 사용하면 다양하고 눈에 띄는 제품 이미지와 콘텐츠를 사용하여 새로운 팔로워를 늘리고 더 많은 노출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킵니다.
  7. 고객 참여 관리/MYCE(beta) :
    브랜드를 팔로우 하고 있는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냄으로 신제품을 홍보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성장

  1. Sponsored Brands :
    정적 및 비디오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여 브랜드 발견 가능성과 구매 고려도를 높이고, 브랜드 스토어 또는 상품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2. Sponsored Display :
    머신 러닝과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여 아마존 스토어를 포함한 수천 개의 앱과 웹 사이트 등에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합니다.
  3. 브랜드 분석 :
    셀러에게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상품, 마케팅 또는 광고 활동에 대해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실험 관리/MYE :
    리스팅 콘텐츠에 대한 A/B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험에서는 두 가지 버전의 콘텐츠를 서로 비교하여 어떤 내용이 더 효과적인지 확인한 후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FBA 정기 배송 할인 :
    아마존 고객은 이 할인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상품의 반복 배송 예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정기 배송 고객은 셀러가 부담하는 배송에 대해 기본 할인을 받게 됩니다. 5건 이상의 정기 배송에 등록한 고객은 배송에 포함된 모든 상품에 대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FBA 정기 배송 할인 자격 요건
    - 주문 처리 내역 및 재고 보유 비율
    - 매출 퍼포먼스
    - 상품 카테고리
    - 평균 판매 가격
  6. 가상 상품 번들 :
    단일 상세 페이지에서 함께 구매 가능한 2~5개의 추가 ASIN으로 구성된 가상 번들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한 물건을 함께 포장하거나, FBA 인바운드 재고를 따로 변경하지 않고 번들을 제공합니다.
    * 가상 상품 번들 자격 요건
    - ASIN은 셀러 소유 브랜드
    - ASIN에는 '새 상품' 상태의 활성 FBA 재고가 있어야 함
    - 기프트 카드, 전자적 배송 상품(디지털 음악, 동영상, 책), 리퍼비시/중고 ASIN 등은 가상 번들에 포함 불가
    - 미국 아마존 스토어에서만 생성 가능
  7. 아마존 어트리뷰션 :
    아마존 외부 마케팅 채널이 아마존에서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광고 및 분석 측정 도구입니다.

3. 브랜드 보호

  1. Project Zero :
    자동화된 보호 기능을 강화하여 브랜드의 위조품을 감지하고 제거합니다.
  2. 위조 전담 부서 :
    상표권 소유 브랜드와 협력하여 상표 권리 침해 및 가품에 대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로모션으로 판매촉진하기

💡
프로모션은 아마존 구매자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마케팅으로 가격이나 서비스의 헤택을 통해,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판매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모션은 구매자에게 가격 혜택을 제공함으로 판매를 촉진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올바른 플랜이 없이 무분별하게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적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기업에서 프로모션을 활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의 조건과 수수료를 정확히 인지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1. 쿠폰 (Coupons)

  1. 쿠폰이란 모든 구매자를 대상으로 흔히 사용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쿠폰을 통해 단일 상품 또는 그룹 상품에 대해 할인을 생성할 수 있고, 아마존이 제공하는 자동 적용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지속 시간은 1- 90일 입니다.
  2. 자격 조건
    - 할인 요구사항 : 80% - 5% (일본 마켓 플레이스: 50%- 5%)
    - 스페셜 판매 프로그램
    - 상품 별점 :
    리뷰가 1- 4개일 때 별점은 반드시 2.5개 이상
    리뷰가 5개 이상인 경우 별점은 반드시 3개 이상
    상품의 리뷰 상태가 0이 되도록 허용
    - 스토어 평가 : 별점 <13.5개 이상 (일본 마켓 플레이스: 별점 4개) 또는 부정적인 피드백이 아직 없음
    - 새 상품

2. Prime 독점 할인 (Prime Exclusive Discounts)

  1. Prime 회원만을 위한 특별 할인이며, 할인된 가격을 Prime 회원에게 표시합니다. Prime 회원이 셀러의 스토어와 상품에 더 관심을 가지고 검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자격 조건
    할인 요구사항 : 할인된 가격이 비회원, 비프로모션 가격의 9%할인가 보다 높으면 안 됨
    - 스페셜 판매 프로그램
    - 상품 별점 : 수량 반드시 적어도 별점이 4개 이상이거나 구매자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지 않은 셀러
    - 아마존 Prime 요구사항 준수
    - 새 상품
    - Prime 배송 조건 : 아마존 주문 처리(FBA)

3. 딜 (Deal)

Deal은 아마존 뷰어빌리티가 매우 높아서, 셀러가 매출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 딜입니다. Deal에 참여하는 상품은 전용 Today’s Deal 페이지가 있어서 트래픽이 매우 높습니다.

  1. 라이트닝 딜 (Lightning Deal / LD) : 시간 제한이 있고 단시간에 트래픽이 높은 딜
    * 자격 조건
    - 할인 요구사항 : 할인된 가격은 반드시 지난 30일(포함) 동안 최저 거래가의 85%할인가보다 높으면 안 됨
    - 스페셜 판매 프로그램
    - 판매 내역ASIN
    - 상품 별점/수량 :
    별점 3개 이상 (5개 이상의 리뷰) 또는
    리뷰 없음 (미국 마켓 플레이스 제외)
    - 스토어 평가 :
    별점 3.5개 (일본 마켓 플레이스:4개) 및
    매월 최소 5개 리뷰
    - 아마존 Prime 요구사항 준수
    - 재고 : 각 마켓 플레이스는 재고 기준이 다름
    - 새 상품
    - 프로모션 빈도 : 매주 1회 신청 가능
    - 배송 방식 : 아마존 주문 처리(FBA)or 셀러 주문 처리 Prime 프로그램
    - 장바구니 획득
  2. 7데이 딜 (7-Day Deal / Best Deal / 7DD) : 라이트닝 딜과 비슷하게 7데이 딜도 기간 프로모션이며, 프로모션 페이지에 표시되는 기간이 다릅니다.
    * 자격 조건
    - 할인 요구사항 : 할인된 가격은 지난 30일 동안 최저 거래가의 85%할인가보다 높으면 안 됨
    - 스페셜 판매 프로그램
    - 판매 내역ASIN
    - 상품 별점 / 수량 :
    별점 3개 이상 (5개 이상의 리뷰) 또는
    리뷰 없음(미국 마켓 플레이스 제외)
    - 아마존 Prime 요구사항 준수
    - 재고
    - 새 상품
    - 프로모션 빈도 : 21일
    - 배송 방식 : 아마존 주문 처리(FBA) or 셀러 주문 처리 Prime 프로그램
    - 장바구니 획득
  3. 오늘의 딜 (Deal of the Day / DOTD / Top Deal) : 한 개 이상의 상품이 딜에 참여하는 것으로, 지정된 하루 동안 큰 폭의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 자격 조건
    - 할인 요구사항 : 할인된 가격은 반드시 지난 30일 동안 최저 거래가의 8%할인가보다 높으면 안 됩니다.
    - 스페셜 판매 프로그램
    - 판매 내역ASIN (최소 1개월)
    - 상품 별점 / 수량 : 별점 4개 이상(5개 이상의 리뷰)
    - 아마존 Prime 요구사항 준수
    - 재고(24시간 동안 오늘의 딜 지원)
    - 새 상품
    - 프로모션 빈도 : 각 마켓 플레이스마다 다름
    - 배송 방식 : 아마존 주문 처리(FBA) or 셀러 주문 처리 Prime 프로그램
    - 장바구니 획득

4. 기타

  1. 세일 (Outlet Deal & Outlet Sale)
  2. 아마존 포인트 (Amazon Points)
  3. 소셜미디어 프로모션 코드 (Social Media Promo Code)

아마존 광고로 판매촉진하기

💡
아마존 광고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관심을 구매로 전환율 높임으로 브랜드를 고객에게 노출함으로써, 판매 촉진과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는 클릭당 비용(CPC) 으로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 수에 대해 비용이 청구됩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프로모션과 마찬가지로 광고의 조건과 수수료를 정확히 인지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1. Sponsored Products

개별 상품을 홍보하는 CPC 광고입니다. 광고하려는 상품을 고르고, 자동 또는 수동 타겟팅을 선택한 후 클릭당 지불할 비용을 책정합니다.

2. Sponsored Brands

브랜드 로고, 헤드라인 또는 여러 상품을 추천하여 홍보하는 CPC 광고입니다. 광고하려는 상품을 3개 이상 고르고, 로고와 헤드라인을 추가한 후 키워드를 정해 클릭당 지불할 금액을 첵정합니다.

3. Sponsored Display

셀프 서비스 디스플레이 광고라고도 하며, 잠재 고객을 선택한 후 입찰가와 하루 예산을 설정고, 광고할 상품을 선택하여 캠페인을 만듭니다.

4. Stores

​앞서 설명한 스토어 세팅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을 담당할 담당자나 해외사업팀이 없어 막막하신가요?

스코모트는 귀사의 조직에 합류하는 새로운 선수이자 용병입니다.

스코모트는 제조업체와 브랜드기업이 해외 무대에서 성공하는 것을 보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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