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전략 및 실무 이해
🔓 Unlock the knowledge access
시간: 배치 참가인원 30% 모집후 투표로 결정
장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로43길 41-8 4층
모집인원수: 20명 / 배치(#)
신청기간: 상시
글로벌 무대에서 고객과 바이어로부터 신뢰를 얻고 사업을 확장시키는 전체 과정을 익히게 됩니다.
이 워크샵은 ―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에 진입하고 수요를 창출해 나가는 과정에서 Finance⁽¹⁾ + Logistics⁽²⁾ + Technology⁽³⁾ 영역을 비즈니스에 조화시키며 성공을 이끄는데 심도 있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 Finance 영역
고객 및 바이어 선호 결제수단 제공, 대금수취 수단 도입, 관세 납부 및 환급, 부가가치세 면제 및 공제, 외환 송금 및 수취 등 - Logistics 영역
거래유형별 적합한 배송방식(항공/해운 포워딩, 항공 소형포장물, 항공 특송, 현지 3PL, 현지 라스트마일 배송), 수출입 규정 및 사무행정처리, Incoterms® 2020 등 - Technology 영역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관리자 제어판, 온라인 스토어 구축 솔루션, 온라인 결제 처리 시스템(Payment Gateway), 운송장 번호 조회 시스템, Technical SEO 등
$ € £ ¥ 매출을 만들어 내기 위해, 사업개발 - 판로개척 - 물류/수출/외환/세금/회계 - 상품소싱 - 직원 채용과 훈련까지. 서바이벌에서 살아 남은 비결을 전수해 드립니다."
해외사업 초기단계에 있든 혹은 더 발전된 단계에 있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찾고 실행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브랜드기업, 제조업체가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하는 Direct-to-Consumer(D2C) 모델은 경쟁이 치열합니다. 미국/유럽/일본의 현지 브랜드/사업자들 사이에서 문화적, 정서적, 언어적, 지리적 핸디캡을 극복해야 시장에 안착할 수 있습니다.
고객(혹은 바이어)을 모으는 능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거래를 발생시켜 본 경험과 기술을 갖고 있는 Scomot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Scomot 창업자 및 대표인 정형조와 함께 미국, 유럽, 일본의 새로운 고객(개인, 법인, 정부기관)으로부터 판매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해 보세요.
회차별 세부 주제
1회차: 개요 및 필수요건
Session 1 - 해외진출 step-by-step 과정
Session 2 - 온라인 결제수단 및 규제사항
Session 3 - 수입 규제 & 인증 가이드
2회차: Trustworthy & Credibility 확보
Session 1 - 기업/브랜드/상품 표현 & 카피라이팅
Session 2 - 지적재산권 (상표, 특허, 디자인, 저작물 등)
Session 3 -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서류
3회차: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디지털)
Session 1 - Amazon 101
Session 2 - Shopify 101
Session 3 - Alibaba 101
4회차: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무역)
Session 1 - 글로벌 B2B 수요창출 프레임워크
Session 2 - Incoterms
Session 3 - 무역금융 (Factoring, AR/PO financing)
참가유형 및 참가비
베이직 | 스탠다드 | 프리미엄 | |
---|---|---|---|
참가비 | ₩1,650,000 (부가가치세 포함) |
₩3,300,000 (부가가치세 포함) |
₩4,950,000 (부가가치세 포함) |
워크샵 참가 범위 | 1개 배치(#) (총 4회차) |
1개 배치(#) (총 4회차) |
1개 배치(#) (총 4회차) |
배치당 회차수 | 4회차 (총 12세션) |
4회차 (총 12세션) |
4회차 (총 12세션) |
회차당 세션수 | 3세션 (총 135분) |
3세션 (총 135분) |
3세션 (총 135분) |
세션당 시간 | 45분 | 45분 | 45분 |
워크샵 내용 이메일 응대 | 평일 72시간 이내 | 평일 24시간 이내 | 평일/주말 24시간 이내 |
101 컨설팅 | 미포함 | 60분 x 8회 (주1회, 온라인) |
90분 x 8회 (주1회, 오프라인) |
*1배치=4회차, 1회차=3세션, 1세션=45분
신청방법 및 결제 안내
신청방법
- (참가자) 참가비 카드결제/계좌이체
- (참가자) 스코모트 비즈니스 워크샵 운영팀에 연락 (이메일, 채팅 등)
- (스코모트) 시간, 장소 및 사전 설문조사 안내
- (참가자) 사전 설문조사 응답
- (스코모트) 워크샵 시작 1주일 전, 48시간 전, 24시간 전 리마인드
- (참가자) 워크샵 참가
- (스코모트) 워크샵 기간동안 평일 이메일 응대
카드결제
3개의 채널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 스코모트 웹사이트 - 자세히 보기 클릭 >
*글로벌 진출 & 성장 A to Z 비즈니스 워크샵 항목 클릭 - 토스페이먼츠 링크페이 상점 - 자세히 보기 클릭 >
- 클레이풀 스토어 프론트 - 자세히 보기 클릭 >
*카드결제시 세금계산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하며, 담당 세무대리인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 은행: 신한은행
- 계좌번호: 140 - 013 - 424672
- 예금주: 스코모트주식회사
*계좌이체시 세금계산서가 최대 계좌이체일로부터 익월 10일 이내 발급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정보(사업자등록증, 담당자 정보 등)를 보내주세요.
자주하는 질문
Q. 누구를 위한 워크샵인가요?
A. 해외영업 담당자. 브랜드 관리자, 마케터 등 시장확장 및 해외진출에 도전하는 분들께 권장합니다.
- 워크샵에서 세부적인 제품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이 워크샵에서는 해외진출 과정의 단계를 세분화하여 기업 실무자가 자사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출시 이니셔티브를 실행하여 가치를 입증하고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는 실무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Q. 워크샵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A. 글로벌 비즈니스 A-to-Z 워크샵 |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전략 및 실무 이해
- 여러 부서의 이해관계자를 조율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와도 연계되는 헤외시장 진출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기업이 수익 창출과 가격 책정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회사를 이끄는 경향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수익 창출을 측정하고, 테스트하고, 부스팅 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이 프로그램에서는 수익화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위해 어떤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룹니다.
Q. 왜 스코모트 워크샵을 들어야 할까요?
A.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지식 및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요점만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단, 원할 경우 투머치토커가 되어드릴 수 있습니다.)
- 500번 이상의 글로벌 B2B 거래 경험이 있고,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시켜 본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다방면에서 직간접 참여해 본 사람이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 워크샵 기간동안 1:1 이메일 응대를 통해 맞춤형 컨설팅 제공합니다.
Q. 워크샵은 언제, 어디에서 진행 되나요?
A. 동시에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각 프로그램 상세정보에서 날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소는 인원이 모집이 끝나면 개별적으로 공지해 드립니다.
Q. 워크샵 진행자/강사는 누구인가요?
A. 진행자/강사는 여러 기업의 모든 단계에서 규모를 확장하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자문을 제공한 경험이 있는 스코모트 주식회사의 대표 정형조 입니다. (해외 매출을 발생시키는 B2C 및 B2B2C 기업 수익 모델 구축 경험 13년+)
Q. 어느 채널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스코모트 웹사이트 혹은 이벤트 예약 플랫폼에서 신청 및 결제 가능합니다.
- 스코모트 웹사이트 - 자세히 보기 클릭 >
*글로벌 진출 & 성장 A to Z 비즈니스 워크샵 항목 클릭 - 토스페이먼츠 링크페이 상점 - 자세히 보기 클릭 >
- 클레이풀 스토어 프론트 - 자세히 보기 클릭 >
Q. 워크샵 참가할 때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A.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 혹은 구글 스프레드시트(Google Spreadsheet)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구비해 주세요. 또한, 사전 설문조사에 응답을 꼭 해주세요. 이 내용을 참고하여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게 있을 경우 문자나 이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Q. 워크샵 진행 방식이 궁금합니다.
A. 이론 세션을 진행하고, 실습 세션이 진행됩니다. 각 세션마다 Q&A 세션이 포함되어 있으니 질문을 사전에 준비해오시면 더욱 효과적인 워크샵 참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Q. 워크샵에 단체로 참가하고 싶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기업, 커뮤니티, 카페, 스터디그룹 등 10명 이상 신청하시는 경우 장소와 날짜는 협의 가능합니다.
Q. 특정 회차에만 불참하게 될 경우, 다른 배치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참하는 회차가 발생하는 경우 다른 배치의 동일 회차에 한해 참여 가능합니다. (한정된 인원만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 인해, 스코모트 비즈니스 워크샵 운영팀 협의가 필수입니다.)
Q. 예상치 못하게 참가신청을 취소하게 될 때를 대비해 환불규정을 알 수 있나요?
A.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코모트에 의해 강의가 취소될 경우 날짜와 관계없이 100% 환불해드립니다.
- 취소 및 환불은 업무시간 내에만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합니다.
- 결제 수단, 환불 신청 시점, 환불 사유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환불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언제 환불신청하는지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릅니다. 워크샵 참가일로부터,
· 10일 전 취소시: 100% 환불
· 9일전~7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1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2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6일전~5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3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4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4일전~3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5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6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2일전~1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8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9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당일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8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9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워크샵 시작 이후 취소시: 환불 불가
워크샵 진행자 소개
약력
- 현, Scomot 대표 (창업자, 대한민국 & 싱가포르 법인 운영)
- 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온라인수출 애로해소 자문단 위원
- 전, Hitachi-LG Data Storage 자문역 (북미-유럽-일본-대한민국 전자상거래 사업개발 부문)
- 전, Payoneer 브랜드 홍보대사 (업계 선도 세미나 주최, 마켓 인사이트 공유, 고급 피드백 등)
- 전, Bagus Global 운영&영업본부장 (B2B & D2C 사업개발, 상품소싱, 물류관리, 직원훈련 등)
프로필
문의처
- 이메일: operation@scomot.com
- 채팅: Scomot 웹사이트 (https://services.scomot.co.kr) 우측 하단 채팅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