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A-to-Z 워크샵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전략 및 실무 이해

🔓 Unlock the knowledge access

시간: 배치 참가인원 30% 모집후 투표로 결정
장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로43길 41-8 4층
모집인원수: 20명 / 배치(#)
신청기간: 상시

글로벌 무대에서 고객과 바이어로부터 신뢰를 얻고 사업을 확장시키는 전체 과정을 익히게 됩니다.

이 워크샵은 ―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에 진입하고 수요를 창출해 나가는 과정에서 Finance⁽¹⁾ + Logistics⁽²⁾ + Technology⁽³⁾ 영역을 비즈니스에 조화시키며 성공을 이끄는데 심도 있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1. Finance 영역
    고객 및 바이어 선호 결제수단 제공, 대금수취 수단 도입, 관세 납부 및 환급, 부가가치세 면제 및 공제, 외환 송금 및 수취 등
  2. Logistics 영역
    거래유형별 적합한 배송방식(항공/해운 포워딩, 항공 소형포장물, 항공 특송, 현지 3PL, 현지 라스트마일 배송), 수출입 규정 및 사무행정처리, Incoterms® 2020 등
  3. Technology 영역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관리자 제어판, 온라인 스토어 구축 솔루션, 온라인 결제 처리 시스템(Payment Gateway), 운송장 번호 조회 시스템, Technical SEO 등
💡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등록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A-to-Z 워크샵

₩1,650,000 / ₩3,300,000 / ₩4,950,000 (부가가치세 포함)

참가 신청하기

$ € £ ¥ 매출을 만들어 내기 위해, 사업개발 - 판로개척 - 물류/수출/외환/세금/회계 - 상품소싱 - 직원 채용과 훈련까지. 서바이벌에서 살아 남은 비결을 전수해 드립니다."

해외사업 초기단계에 있든 혹은 더 발전된 단계에 있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찾고 실행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브랜드기업, 제조업체가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하는 Direct-to-Consumer(D2C) 모델은 경쟁이 치열합니다. 미국/유럽/일본의 현지 브랜드/사업자들 사이에서 문화적, 정서적, 언어적, 지리적 핸디캡을 극복해야 시장에 안착할 수 있습니다.

고객(혹은 바이어)을 모으는 능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거래를 발생시켜 본 경험과 기술을 갖고 있는 Scomot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Scomot 창업자 및 대표인 정형조와 함께 미국, 유럽, 일본의 새로운 고객(개인, 법인, 정부기관)으로부터 판매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해 보세요.


회차별 세부 주제

1회차: 개요 및 필수요건

Session 1 - 해외진출 step-by-step 과정
Session 2 - 온라인 결제수단 및 규제사항
Session 3 - 수입 규제 & 인증 가이드

2회차: Trustworthy & Credibility 확보

Session 1 - 기업/브랜드/상품 표현 & 카피라이팅
Session 2 - 지적재산권 (상표, 특허, 디자인, 저작물 등)
Session 3 -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서류

3회차: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디지털)

Session 1 - Amazon 101
Session 2 - Shopify 101
Session 3 - Alibaba 101

4회차: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무역)

Session 1 - 글로벌 B2B 수요창출 프레임워크
Session 2 - Incoterms
Session 3 - 무역금융 (Factoring, AR/PO financing)

💡
Session 별 소요시간은 45분 내외 이며, 쉬는시간 15분이 있습니다.

참가유형 및 참가비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참가비 ₩1,650,000
(부가가치세 포함)
₩3,300,000
(부가가치세 포함)
₩4,950,000
(부가가치세 포함)
워크샵 참가 범위 1개 배치(#)
(총 4회차)
1개 배치(#)
(총 4회차)
1개 배치(#)
(총 4회차)
배치당 회차수 4회차
(총 12세션)
4회차
(총 12세션)
4회차
(총 12세션)
회차당 세션수 3세션
(총 135분)
3세션
(총 135분)
3세션
(총 135분)
세션당 시간 45분 45분 45분
워크샵 내용 이메일 응대 평일 72시간 이내 평일 24시간 이내 평일/주말 24시간 이내
101 컨설팅 미포함 60분 x 8회
(주1회, 온라인)
90분 x 8회
(주1회, 오프라인)
💡
워크샵 1개 배치는 '45분 x 3세션 x 4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배치=4회차, 1회차=3세션, 1세션=45분

신청방법 및 결제 안내

신청방법

  1. (참가자) 참가비 카드결제/계좌이체
  2. (참가자) 스코모트 비즈니스 워크샵 운영팀에 연락 (이메일, 채팅 등)
  3. (스코모트) 시간, 장소 및 사전 설문조사 안내
  4. (참가자) 사전 설문조사 응답
  5. (스코모트) 워크샵 시작 1주일 전, 48시간 전, 24시간 전 리마인드
  6. (참가자) 워크샵 참가
  7. (스코모트) 워크샵 기간동안 평일 이메일 응대

카드결제

3개의 채널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시 세금계산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하며, 담당 세무대리인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 은행: 신한은행
  • 계좌번호: 140 - 013 - 424672
  • 예금주: 스코모트주식회사

*계좌이체시 세금계산서가 최대 계좌이체일로부터 익월 10일 이내 발급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정보(사업자등록증, 담당자 정보 등)를 보내주세요.

💡
결제 완료후 이메일 finance@scomot.com 혹은 스코모트 웹사이트 services.scomot.co.kr 우측 하단 채팅버튼을 통해, 입금자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자주하는 질문

Q. 누구를 위한 워크샵인가요?

A. 해외영업 담당자. 브랜드 관리자, 마케터 등 시장확장 및 해외진출에 도전하는 분들께 권장합니다.

  • 워크샵에서 세부적인 제품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이 워크샵에서는 해외진출 과정의 단계를 세분화하여 기업 실무자가 자사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출시 이니셔티브를 실행하여 가치를 입증하고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는 실무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Q. 워크샵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A. 글로벌 비즈니스 A-to-Z 워크샵 | 글로벌 시장 개척·개발 전략 및 실무 이해

  • 여러 부서의 이해관계자를 조율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와도 연계되는 헤외시장 진출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기업이 수익 창출과 가격 책정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회사를 이끄는 경향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수익 창출을 측정하고, 테스트하고, 부스팅 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이 프로그램에서는 수익화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위해 어떤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룹니다.

Q. 왜 스코모트 워크샵을 들어야 할까요?

A.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지식 및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요점만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단, 원할 경우 투머치토커가 되어드릴 수 있습니다.)
  • 500번 이상의 글로벌 B2B 거래 경험이 있고,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시켜 본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다방면에서 직간접 참여해 본 사람이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 워크샵 기간동안 1:1 이메일 응대를 통해 맞춤형 컨설팅 제공합니다.

Q. 워크샵은 언제, 어디에서 진행 되나요?

A. 동시에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각 프로그램 상세정보에서 날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소는 인원이 모집이 끝나면 개별적으로 공지해 드립니다.

Q. 워크샵 진행자/강사는 누구인가요?

A. 진행자/강사는 여러 기업의 모든 단계에서 규모를 확장하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자문을 제공한 경험이 있는 스코모트 주식회사의 대표 정형조 입니다. (해외 매출을 발생시키는 B2C 및 B2B2C 기업 수익 모델 구축 경험 13년+)

Q. 어느 채널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스코모트 웹사이트 혹은 이벤트 예약 플랫폼에서 신청 및 결제 가능합니다.

Q. 워크샵 참가할 때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A.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 혹은 구글 스프레드시트(Google Spreadsheet)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구비해 주세요. 또한, 사전 설문조사에 응답을 꼭 해주세요. 이 내용을 참고하여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게 있을 경우 문자나 이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Q. 워크샵 진행 방식이 궁금합니다.

A. 이론 세션을 진행하고, 실습 세션이 진행됩니다. 각 세션마다 Q&A 세션이 포함되어 있으니 질문을 사전에 준비해오시면 더욱 효과적인 워크샵 참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Q. 워크샵에 단체로 참가하고 싶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기업, 커뮤니티, 카페, 스터디그룹 등 10명 이상 신청하시는 경우 장소와 날짜는 협의 가능합니다.

Q. 특정 회차에만 불참하게 될 경우, 다른 배치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참하는 회차가 발생하는 경우 다른 배치의 동일 회차에 한해 참여 가능합니다. (한정된 인원만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 인해, 스코모트 비즈니스 워크샵 운영팀 협의가 필수입니다.)

Q. 예상치 못하게 참가신청을 취소하게 될 때를 대비해 환불규정을 알 수 있나요?

A.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코모트에 의해 강의가 취소될 경우 날짜와 관계없이 100% 환불해드립니다.
  • 취소 및 환불은 업무시간 내에만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합니다.
  • 결제 수단, 환불 신청 시점, 환불 사유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환불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언제 환불신청하는지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릅니다. 워크샵 참가일로부터,
    · 10일 전 취소시: 100% 환불
    · 9일전~7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1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2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6일전~5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3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4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4일전~3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5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6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2일전~1일전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8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9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당일 취소시: 평일진행 워크샵의 경우 80%, 주말진행 워크샵의 경우 90% 위약금 공제후 환불
    · 워크샵 시작 이후 취소시: 환불 불가

워크샵 진행자 소개

약력

프로필


문의처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최신 소식을 받아 보세요!

받은 편지함에서 바로 최신 소식을 확인하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세요.

Oops! There was an error sending the email, please try again.

좋아요! 이제 이메일 인박스를 확인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구독을 활성화 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