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주제: 글로벌 사업을 확장시키는 금융 인프라 활용 전략 2.0 (2025 Edition)
대상: 소비재 제조기업 및 브랜드기업
일시: 2025년 11월 26일 수요일 오후 1시 ~ 5시
장소: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컨벤션홀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 138
주차: 최대 10대 주차 가능 (사전등록 필수)
인원: 최대 50명
비용: 11만원/참가자 (부가가치세 포함)
Key Takeaways
-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금융 인프라 이해
- 결제, 세금, 외환관련 규제 준수 항목 탐색
- 무역 금융 솔루션 탐구
- 실제 사례를 통한 거래 성사율 증대 전략 습득
- 밀도 높은 네트워킹 기회
시간표
12:00 - 12:50 웰컴 리셉션
13:00 - 13:10 포럼 개회사 - 이선미, 한국케파시티
13:10 - 13:30 Go-to-Global Expansion Strategies for Korean Companies - 정형조, 스코모트
13:30 - 13:50 K-seller를 위한 글로벌 결제 솔루션, 중국 소싱 및 해외 판매를 쉽게 실현하기 - Ruby Luo, Ant International | WorldFirst
13:50 - 14:10 쉬는 시간
14:10 - 14:30 Unlocking Global Growth: Global Payment Strategy - TBD, Stripe
14:30 - 14:50 무역금융 및 국제거래 위험관리 - 이남근, 제이씨앤투자자문
14:50 - 15:10 쉬는 시간
15:10 - 15:30 Tariff, Duty, and VAT/GST in Global E-commerce Logistics - 이현직, 에이치3네트웍스
15:30 - 15:40 포럼 발제
15:40 - 16:30 패널 디스커션(토론) 및 + Q&A 세션
16:30 - 17:00 네트워킹 (음료 및 핑거푸드 제공)
17:00 - 17:30 만찬 장소 이동
17:30 - 19:00 프라이빗 디너 & 네트워킹
발표 및 토론 진행자 정보
· 정형조: 대표 & 창업자 | Scomot
· Ruby Luo: Global Partnership Manager | WorldFirst
· 이남근: 대표 파트너 | 제이씨앤투자자문
· TBD: 한국 총괄 | Stripe
· 이현직: 대표 & 공동창업자 | H3 Networks
전세계 고객과 바이어로부터 신뢰/신용을 얻는 과정에서 금융 인프라를 어떻게 활용하고, 대한민국 기업에 적합한 모범사례를 다루면서 열린 토론을 진행합니다.
이 포럼 & 네트워킹 행사는 ―
전세계 고객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글로벌 무대에 진입하고 수요를 창출해 나가는 과정에서 Financial Infrastructure⁽¹⁾, Regulatory Compliance⁽²⁾, Trade Financing⁽³⁾ 같은 영역을 비즈니스에 조화시키며 성공을 이끄는데 심도 있게 논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학습할 수 있는 “지식과 토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업계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과 비즈니스를 논할 수 있도록 지정 좌석에서 "밀도 높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Financial Infrastructure 영역
현지 은행계좌 송금(ACH, SEPA, BACS 등), 국제 송금(SWIFT), 신용/직불카드 결제, 디지털지갑 결제, 후불결제(BNPL), 고객 및 바이어 선호 결제수단 제공, 대금수취 수단 도입, 관세 납부 및 환급, 부가가치세 면제 및 공제, 외환 송금 및 수취 등 - Regulatory Compliance 영역
각국 지급결제제도, 외국환거래법, 대외무역법, 부가가치세법, 관세법, 자금세탁방지(AML) 지침, 고객확인(KYC) 제도, 기업확인(KYB) 제도, 궁극적소유주(UBO) 증명 등 - Trade Financing 영역
구매확인서 기반 자금조달(PO Financing), 매출채권 기반 자금조달(AR Financing), 팩토링(Invoice Factoring), 추심신용장(D/P & D/A gCollection), 신용장(L/C), 해외미수채권추심(International Debt Recovery), 무역보험 등
신청 채널
이벤터스 (EventUS) 플랫폼 행사 참가신청 페이지
루마 (Luma) 플랫폼 행사 참가신청 페이지
이 행사에 후원을 하고 싶으신가요? 이메일 partners@scomot.com 으로 연락주세요!
자주하는 질문 (FAQs)
1. 등록 확정 안내를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참가등록후, 24시간 이내에 참가확정 안내를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참가신청 취소 및 환불과 관련된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행사 당일로부터 7일 전 까지, 무료 취소 혹은 교환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환불 정책을 참고해 주세요.
3. 결제 영수증을 받아볼 수 있나요?
결제 영수증은 최대 7일 이내에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4. 법인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공하나요?
법인카드로 결제하게 되는 경우, 요청사항에 "법인카드 결제"라고 남겨주세요. 관련된 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행사 주최측에 연락하고 싶습니다.
Scomot Team에 언제든 연락주세요.